본문 바로가기

소식/언론보도

태화샘솟는집 정신장애인 주거복지위한 토론회 개최-기독교타임즈 기사

둥지주택 국가정책에 반영되길

'태화샘솟는집 정신장애인 주거복지위한 토론회 개최'

 


  

 

태화샘솟는집(관장 문용훈)은 지난 23일 ‘정신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한 주거복지서비스 과제와 대안 토론회’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무자와 당사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는 주거복지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돕고 지난 1년간 진행했던 ‘둥지모델개발’ 사업을 정신장애인 주거복지서비스의 대안으로 제시해 추후 정책으로 반영되고 서비스가 확장될 수 있는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박희정 팀장(태화샘솟는집 주거지원부)은 둥지주택에 참여한 당사자들의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에서 “둥지주택 참여자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으며 정신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한 체험홈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사업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정책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김민정 이용 당사자는 “둥지주택이 정신장애인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둥지주택사업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전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태화샘솟는집에서 자체 제작한 ‘당사자용 자립생활매뉴얼’을 배포했는데, 이는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에 필요한 실제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기독교타임즈 정택은 편집부장


본기사 링크 http://www.km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