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언론보도

회원들을 위해 일 할 수 있어 행복해요

회원들을 위해 일 할 수 있어 행복해요!


정신건강의 날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태화샘솟는집 스롤라인 윤숙연 시설장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국민정신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였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스롤라인에서 힘쓰는 회원과 다른 직원의 노력이 모인 것이라 스롤라인이라는 기관이 받아야 하는데 내가 기관을 대표하여 받은 것일 뿐이라 생각한다.

 

Q. 스롤라인은 어떤 곳인가요?

플라워카페 형식의 작업재활 시설이다. 다른 직원재활 시설과 다른 점은 지역 주민들이 부담 없이 허용 할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이다. 주민들이 플라워카페를 이용하며 정신장애를 가짅 당사자와 자연스러운 만남을 가질 수 있고, 제품이나 음료를 구매한 금액이 회원들의 고용과 복지를 위해 사용된다.

 

Q. 스롤라인에 일하시면서 경험한 것 중, 나누고 싶으신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집에서만 주로 생활하시고 사람들과 교류가 거의 없었던 당사자분이 있으셨다. 

처음에 "내가 집안에만 있던 사람인데 커피 업무를 할 수 있나요?"라는 말씀을 하셨던 분이신데 가장 많은 변화를 이루셨다.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직원이시다. 얼마 전에는 "나는 죽을 떄까지 스롤라인에서 일하고 싶다"며 애정을 표현 해 주셔서 감사했다.

2017년에는 스롤라인이 방송에도 방영되면서 최고 매출을 경신했을 때가 있었다. 매출이 많아지면 일하는 것은 어려워지지만 결국 회원분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으니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 글을 읽으실 독자분들도 스롤라인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많은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글: 김지현, 윤숙연        사진: 김지현

 

 

 


스롤라인

☎ 주문전화 02-701-5325 / www.srolanh.or.kr
카카오톡: @스롤라인 / 인스타그램: srolanh_flowercafe
*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상품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