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언론보도

[메디컬투데이] 서울대병원, 제3회 공공의료·사회복지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학교병원은 제3회 공공의료·사회복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서울대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0일 어린이병원 임상제1강의실에서 제3회 공공의료·사회복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공공의료 및 사회복지 기관 종사자, 관련 전공자 등 250여명이 참석해 공공보건의료의 최신 이슈와 실무 역량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심포지엄은 1세션 ‘공공의료와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과 2세션 ‘공공의료와 후원 자원개발’로 나눠 진행됐다.

 

1세션에는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의료사회복지의 역할 제고(이진용 서울시 보라매병원 공공의료사업단 교수) ▲공공보건의료 계획의 이해(이정례 연구원,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국공립기관 의료사회복지사의 공공의료 분야 역할인식과 대응(정대희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사회복지사) ▲사회공헌 측면에서 바라본 공공의료와 사회복지(김명훈 강남세브란스병원 사회사업팀장) 등이 발표됐다.

 

2세션에는 ▲서울대학교병원 후원조직 개발경험과 설치법 개정 필요성(이제범 서울대학교병원 발전후원팀장) ▲민간의료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이기주 세브란스병원 의료사회복지사) ▲정신보건에서의 새로운 자원개발 트렌드-사회적 경제의 적용가능성(문용훈 태화샘솟는집 관장, 한국사회복귀시설 협회장) 등이 발표됐다.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dusdnr1663@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