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취업이야기

내 생애 봄날은 온다

내 생애 봄날은 온다!!”

- 2019년 생애 첫 취업 경험기 -

 

샘솟는집 회원 6명은 1125일부터 122일까지 의류가공 및 포장을 하는 업체인 ‘J&J 행복나눔에서 일시취업을 경험하였습니다. 취업에 대한 욕구가 있지만 샘솟는집 등록 후 아직 과도적 취업을 경험해보지 못한 회원 6명은 실제 지역사회에 있는 취업장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6명 중에는 처음으로 취업을 경험하는 회원과 독립적으로 취업을 경험했던 회원들이 함께 있었지만 모든 회원들은 성실히 6일간의 과정에 참여하여 각자의 목표를 이뤘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취업을 경험한 두 회원의 소감입니다.

 

이번 일시취업에 참여하면서 근무 시간 내에 맡은 일들을 모두 마쳐야 한다는 책임감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생업의 현장에 참여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생활의 활력소가 되었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회원지원부 정지윤-

 

예전에 독립취업 경험이 많이 있어 의류포장 업무는 크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취업경험이 많은 내가 제일 일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함께 했던 5명의 회원들도 일을 잘하는 모습을 보고 교만한 마음을 버리고 겸손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6일간 일을 하면서 받은 급여로 평소 내가 원하는 옷을 살 수 있어 보람 있었습니다.”

-주거지원부 최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