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취업이야기

도전! 취업 준비생 석우철 이야기

태화샘솟는집 2024. 12. 12. 08:47

면접 예상 질문을 준비하고 있는 석우철씨의 모습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취업지원팀 석우철이라고 합니다.

Q. 과도적 취업만 시도하다가 독립취업을 도전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은평성모병원에서 과도적취업으로 4시간 일자리에 참여하고 올해 만기종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급여를 더 많이 받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과도적 취업? 독립취업?

과도적 취업은 태화샘솟는집과 계약을 맺은 직장에서 최대 2년까지 일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하고 있는 취업장입니다. 주 평균 15~20시간을 일하는 시간제 근무 형태이며 취업 초기에는 태화샘솟는집 직원이 취업한 회원과 함께 근무하며 낯선 직장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반면 독립취업은 회원 스스로 경쟁적인 고용과정을 거쳐 전일제 또는 시간제로 근무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Q. 면접 후기를 들려주세요.

4:1로 면접을 봤습니다. 떨려서 주위를 돌아보진 못했는데 안내해주신 분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신 덕분에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무슨 일을 했는지, 지원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물어봤습니다. 떨려서 무슨 대답을 했는지 기억에 안나네요.

Q. 면접 결과는 어떠셨나요?

아쉽지만 불합격했습니다. 하지만 실망할 겨를 없이 제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면서 계속 도전할 예정입니다.

Q. 현재 진행형의 도전,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서울성모병원 내 급식 업체인 미쉘푸드에 꼭 들어가고 싶습니다. 하는 일도 괜찮아보이고 오래 일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ㄹ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