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는일/취업지원

취업프로그램




태화샘솟는집의 취업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직장에서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받으며 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회원의 일하고자 하는 마음은 취업의 기회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이전 취업의 성공 여부와는 관계없이 취업의 기회를

갖습니다.

취업이 된 후에도 정기적으로 직장을 방문하여 회원과 사업주를 만나 취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가지의 취업 형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시취업(One-day job)

지역에 있는 직장에 취업하는 것으로 보통 하루에서 길게는 2주일까지 일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해 드립니다.


과도적취업(Transitional Employment)

태화샘솟는집과 계약을 맺은 직장에서 최소 3개월~최대 9개월까지 일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해 드립니다.

주 평균 15~20시간을 일하는 시간제 근무형태이며 취업 초기에는 태화샘솟는집 직원이 취업한 회원과 함께 

근무하며 낯선 직장에서 적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회원이 건강상의 문제로 근무가 어려울때는 태화샘솟는집의 

회원 및 직원이 대신근무를 하여 취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지지취업(Supported Employment) 

태화샘솟는집과 계약을 맺은 직장에서 경쟁적인 고용과정을 거쳐 전일제 또는 시간제로 일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해 드립니다.

직장내 사업주의 의사에 따라 최소1년~무기계약 형태로의 근무가 가능합니다.


독립취업(Independent Employment)

회원 스스로 경쟁적인 고용과정을 거쳐 전일제 또는 시간제로 근무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태화샘솟는집에서는 회원의 취업 과정에

필요한 고용과정을 지원해 드리고 취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담과 지원을 제공해 드립니다.

'하는일 > 취업지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 통계(2020년~)  (0) 2024.01.25
샘솟는집과 함께하는 취업장  (0) 2018.06.27
취업지원체계  (0) 2015.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