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언론보도

회원들의 삶과 연결된 2019년 사업들

 안옥란, 문용훈 관장, 유증재 (좌측부터)


회원들의 삶과 연결된 2019년 사업들

 

태화샘솟는집 문용훈 관장


 

2018년 11월 태화샘솟는집 회원과 직원들이 함께 모여 2019년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각자가 속해있는 부서에서 2019년부터 새로 시작하거나 좀 더 강조하기를 원하는 사업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부서마다 1-2가지의 주요 사업을 정하였습니다. 정리된 사업 내용은 부서마다 방문하여 회원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 후 2019년 주요 사업을 결정하였습니다. 참여 회원들이 본인의 삶과 관련하여 중요하고 시급하게 진행되었으면 하는 내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셔서 이를 결정하는 과정이 행복하기도 하고 어려운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결정된 사업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는 취업에 관한 내용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논의 중인 공유경제 속에서 회원들의 새로운 취업영역을 만들어 보자는 의견입니다. 이를 좀 더 구체적인 계획한 것이 공유숙박 등을 활용하여 ‘취업 직종개발 및 역량강화를 위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사업‘입니다

 

 둘째는 건강에 대한 내용입니다. 회원들의 연령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50+ 액티브 에이징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건강하게 노년을 맞이하기 위한 건강프로그램과 함께 회원들이 행복한 삶을 위하여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하나하나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셋째는 자립생활에 대한 내용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지역에서 혼자 자립적으로 거주를 하게 된 회원들이 많아짐에 따라 기존에 진행된 자립회원지원을 좀 더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2018년 최고 서비스 내용 중 하나로 선출된  SUPER SHARE MARKET ‘알뜰가게’와 ‘샘BS’를 확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태화샘솟는집에서 진행하여 변화시킬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지역의 협조하에 가능한 사업도 있습니다. 2019년 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에서 태화샘솟는집의 가져야 할 책임이 있다면 용기를 가지고 진행하고 우리만의 힘으로 진행하기 어렵다면 협조자를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태화샘솟는집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서 함께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