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취업이야기

2019년 태화샘솟는집의 새로운 사업들 - 2019 나눔과 꿈 사업 Clean Up! Life Up!

2019 나눔과 꿈사업 Clean Up! Life Up!

글: 김귀래

사진: 사랑의열매 공동모금회

 

2019년 삼성전자와 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나눔과 꿈 사업에서 태화샘솟는집의 ‘Clean Up! Life Up!’이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며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Clean Up! Life Up!’을 통해 새로운 직종에 대한 회원들의 높은 요구와 전문 인력에대한 사회적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취업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


사업은 총 3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9년에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의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룸메이드 자격증 취득과 실제 호텔에서 일 할 수 있는 파일럿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0년에는 사업모델을 제작/보급하여 부산, 제주 등에 위치한 정신재활시설과 협력하여 타 지역에 거주하는 당사자들도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1년에는 쉐어하우스의 객실관리를 담당하는 공유숙박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진행하여 기존에 없던 새로운 산업 영역으로 사업을 확산시켜 당사자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가고자 합니다.

 

본 사업을 통해 취업에 도전하는 회원들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회원들의 도전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