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vent page

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취업이야기

도전! 취업 준비생 석우철 이야기

면접 예상 질문을 준비하고 있는 석우철씨의 모습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취업지원팀 석우철이라고 합니다.

Q. 과도적 취업만 시도하다가 독립취업을 도전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은평성모병원에서 과도적취업으로 4시간 일자리에 참여하고 올해 만기종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급여를 더 많이 받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과도적 취업? 독립취업?

과도적 취업은 태화샘솟는집과 계약을 맺은 직장에서 최대 2년까지 일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하고 있는 취업장입니다. 주 평균 15~20시간을 일하는 시간제 근무 형태이며 취업 초기에는 태화샘솟는집 직원이 취업한 회원과 함께 근무하며 낯선 직장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반면 독립취업은 회원 스스로 경쟁적인 고용과정을 거쳐 전일제 또는 시간제로 근무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Q. 면접 후기를 들려주세요.

4:1로 면접을 봤습니다. 떨려서 주위를 돌아보진 못했는데 안내해주신 분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신 덕분에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무슨 일을 했는지, 지원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물어봤습니다. 떨려서 무슨 대답을 했는지 기억에 안나네요.

Q. 면접 결과는 어떠셨나요?

아쉽지만 불합격했습니다. 하지만 실망할 겨를 없이 제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면서 계속 도전할 예정입니다.

Q. 현재 진행형의 도전,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서울성모병원 내 급식 업체인 미쉘푸드에 꼭 들어가고 싶습니다. 하는 일도 괜찮아보이고 오래 일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ㄹ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