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는일/취업지원

호텔에서 일하고 싶은 꿈이 생겼어요!

호텔에서 일하고 싶은 꿈이 생겼어요!

 글   김응재, 박소빈 

사진   박소빈

 

 

안녕하세요. 얼마 전 CLEAN UP! LIFE UP!을 성공리에 수료한 전민정입니다.


CLEAN UP! LIFE UP!은 호텔 객실을 관리하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가 되기 위한 교육 과정입니다. 교육은 총 12일 동안 매일 3시간씩 진행 됐는데, 호텔의 역사나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호텔 객실 관리사)가 하는 일 등 이론 교육도 받았고, 이불이나 베개를 정리하는 방법, 객실 화장실을 청소하는 방법 등 실무 교육도 받았습니다.

 

Clean Up! Life Up! 교육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전민정씨.


처음에는 한 번 경험이나 해보자는 생각으로 CLEAN UP! LIFE UP!을 신청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실제로 호텔에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로 일해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꾸준히 연습해서 호텔에 취업하고 싶은꿈이 생겼습니다. 사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을 때도 있었지만, 태화샘솟는집 직원과 회원분들이 옆에서 응원해주시고, 교육 강사님께서도 독려해주셔서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끝까지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육을 받으면서 제가 할 줄 아는 게 하나하나 늘어나는 것이 재미있어서 더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12번의 교육과정이 끝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수료증을 받았는데 자랑스럽기도 했고 스스로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곧 2기 교육과정이 시작되는데, 앞으로 교육을 받게 될 다른 회원분들께 처음에는 조금 어렵더라도 계속해서 반복하다 보면 익숙해지고 잘할 수 있게 되니까 어려워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다들 열심히 교육받고 연습해서 저를 포함한 많은 샘솟는집의 회원분들이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로 일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전민정, 화이팅! 샘솟는집 회원 모두들 화이팅!”